영화후기

공포영화 추천 top 10

이슈 메이케 2019. 10. 17. 20:40
728x90
반응형

공포영화는 여름에 본다는 편견을 조금 벗어나 쌀쌀한 날씨에도  볼수 있는 공포영화 마니아분들이

좋아 할만한 공포영화 리뷰 시작 하겠습니다.

1 어스

영화 겟아웃 으로 엄청난 반응을 불러온 감독 조던 필 감독의 두번째 작품입니다.

우리와 똑같이 생긴 존재가 나타난다는 섬뜩한 상상력만으로도 이제껏 경험하지 못한 충격 모든 것을 압도할 악몽을 선사할 것을 예고하며 전세계 영화 팬들을 흥분시킨 작품 입니다.

이러한 기대를 입증하듯 대한민국에서 최초 공개한 티저 예고편은 공개한 지 3일도 안 돼 1,000만 뷰 이상을 돌파하였고 , 역대 외화 예고편 조회수 TOP3에 등극하며 최고 화제작으로서의 면모를 증명했습니다.

2 이블데드

1989년 첫 개봉 이후 공포영화 마니아들에게 인기를 얻어 3편까지 제작 하였던 작품 입니다.

2013년 리메이크로 개봉 되면서 전작과는 다른 공포를 보여 주었던 작품 입니다.

영화의 스토리는 복잡하지 않은 내용으로 킬링타임으로 보시기 편할수도 잇지만 , 잔인한 장면이 많이 나오므로 심장 약하신분은 주의를 권고 합니다. ㅎㅎ

 

3 요로나의 저주

기존 공포물과 비교해도 번하지 않은 스토리 구성과 신들린  연기력을 보여주는  배우들의 연기력까지 흠잡을때가 없는 작품이 아닐까 합니다.

컨저링 스타일의 영화를 좋아 하시는 분들은 이 작품의 매력에 빠지게 될수 있습니다.

 

4 디센트

이 작품은 주인공과 친구들이 여행을 하다 동굴에서 길을 잃는 장면으로 시작 하게 됩니다.

동굴 이라는 배경으로 공포분위기를 극대화 하였고 폐쇄 공포증을 경험해본 사람이라면 , 긴장감

넘치는 구성으로 오싹한 분위기를 느끼실수 있습니다.

 

5 서스페리아

서스페리아 원작은 1977년에 개봉한 작품입니다.

2018년 루카 구아다니노 감독이 리메이크 하여 개봉 하여 공포매니아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영화 스토리는 무용 아카데미에 들어가기 위해 미국에서 베를링으로 찿아온 수지가 그 곳에서

겪는 소름돋고 무서운 경험을 바탕으로 전개 됩니다.

색감과 디자인 , 조명으로 뛰어난 시각적 효과로 더욱더 공스런 분위기를 조성하며 영화에 몰입도를 높인 작품 입니다.

 

6 애나벨 ( 집으로 )

이 작품을 보진 않았어도 애나벨이라는 이름은 들어본 사람들이 많이 있을겁니다.

악령에  쓰인 인형 애나벨을 소재로 만든 이 작픔은 국내에서도 많은 팬층을 보유 하고 잇습니다.

애나벨 :집으로 주요 스토리는 워렌 부부가 박물관에 애나벨 인형을 전시하면서 10살 딸아이 주디에게 일어나는 내용을 바탕으로 그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과정을 그리고 있습니다.

 

7 오펀 : 천사의 비밀

오펀 : 천사의 비밀 이 작품은 셋째 아이를 유산한 부부가 9살 소녀를 입양하고 나서 벌어지는 사건을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주인공인 에스더의 섬뜻한 연기와 반전 있는 스토리로 궁극의 공포를 보여 줍니다.

진짜 리얼한 연기력을 보여준 이자벨 펄먼 의  돋보이는 작품 이며 , 공포스릴러의 영화를 좋아하신다면 추천 합니다.

 

8 착신아리

2000년대 초반 우리의 일상에 꼭 필요한 핸드폰이 공포영화의 소재가 되면서 색다른 공포영화 시작을 알린 작품입니다.

핸드폰에서 고유의 벨소리가 울리기 시작하면 핸드폰을 가지고 있는 사람을 살해하는 설정으로 특유의 음산한 벨 소리는 실제 벨 소리로 쓰일정도로 선풍적인 지지와 인기를 얻었습니다.

죽음이 예고된 상황에 나타나는 인간의 심리와 공포를 잘 묘사한 작품 입니다.

이와 비슷한 영화로는 하지원 주연의 폰 이라는 영화가 있으며 이 영화 또한 한국인의 정서에 맞게 잘 묘사한 영화 입니다. 

 

 

9 겟 아웃

미스터리한 느낌과 공포를 잘 표현한 작품 입니다.

국내 개봉할 계획이 없었던 작품 이였지만 , 해외에서 큰 인기를 얻으며 국내에 개봉을 하게된 영화 입니다.

여러 공포영화는 사람들의 죽음에 사연과 이유가 있었지만 , 영화 겟 아웃은 전혀다른 공포를 보여준 작품으로 , 다른 면으로해석 하면 21세기 인신매매 와 흑인들의 노예화를 시킨다는 끔찍한 소재로 귀가 찟어질듯한 사운드와 잔혹한 살인 장면 없이도 공포를 보여준 작품 입니다.

 

10 디 아이

영화 디 아이는 2002년 개봉한 작품이며 실화를 기반으로 만든 공포 영화 입니다.

또 하나의 눈은 귀신을 본다! Based on a true story 죽음을 보는 눈

그녀의 이름은 문(안젤리카 리 분). 각막이식수술로 19년만에 처음으로 눈을 뜨게 됩니다.

그러나 붕대를 푼 날 가장 먼저 본 건 검은 그림자. 그리고 그건 그녀에게만 보이기 시작 합니다.

아무 것도 보지 못해서 아무 것도 믿을 수 없는 그녀. 하지만 그림자를 본 날은 늘 항상 누가 죽어나간다는 걸 알게 되며 피할수 없는 고통을 벗어나기 위해 사투를 그려낸 영화 입니다.

밤에 혼자 불 끄고 보시게 된다면 엘리베이터 타기가 두려워 지시게 됩니다. ㅎㅎ

 

 

 

 

728x90
반응형